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도움말

    • 개인

      STEP 01
      휴대폰인증 또는 간편인증 선택
      • 인증수단 선택 및 본인인증
      회원가입을 위한 인증종류 선택(휴대폰인증 또는 간편인증)

    • STEP 02
      회원가입을 위한 동의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확인 및 동의
      회원가입을 위한 동의 - 
	지역신용보증재단 통합플랫폼 회원제 운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출생년도, 휴대폰번호, 이메일, 접속IP정보, 거주지 주소, 거주지 자가여부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보증/채무조회 신청업무 이용,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및 식별확인, 인터넷 보안 정책 수립 및 통계 자료 활용,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등 법령상 의무 이행, 기타 법률에서 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며, 이 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보관 및 이용 기간 :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 후 5년까지. 단, 회원 탈퇴 후 5년 이후에는 위 수집·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이 있을 경우 관련된 개인정보는 해당 민원처리가 종료될 때까지 별도로 보유·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비대면 플랫폼 이용이 제한됩니다.
	
	동의하시면 체크해주세요.』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회원정보 확인 후 회원가입
      회원정보입력 - 회원가입에 필요한 회원정보를 입력합니다.
											가입자 정보(성명, 휴대폰), My 재단(재단 선택) 정보입력 후 회원가입하기

    • 법인

      STEP 01
      법인정보 입력
      • 법인번호 중복체크 및 법인인증서 유효성 점검
      법인 회원가입을 위한 법인정보 입력 - 
											법인명, 법인번호, 사업자 번호, 개업일자 입력 후 법인 공동·금융인증을 통해 법인 인증

    • STEP 02
      회원가입을 위한 동의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확인 및 동의
      회원가입을 위한 동의 - 
지역신용보증재단 통합플랫폼 회원제 운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출생년도, 휴대폰번호, 이메일, 접속IP정보, 거주지 주소, 거주지 자가여부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보증/채무조회 신청업무 이용,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및 식별확인, 인터넷 보안 정책 수립 및 통계 자료 활용,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등 법령상 의무 이행, 기타 법률에서 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며, 이 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보관 및 이용 기간 : 회원 가입일로부터 회원 탈퇴 후 5년까지. 단, 회원 탈퇴 후 5년 이후에는 위 수집·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이 있을 경우 관련된 개인정보는 해당 민원처리가 종료될 때까지 별도로 보유·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이 경우 비대면 플랫폼 이용이 제한됩니다.

동의하시면 체크해주세요.』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대표자 인증을 통해 사업자 진위여부 점검
      회원정보입력 - 회원가입에 필요한 회원정보를 입력합니다.
											기업정보(기업구분, 사업자번호, 법인명, 법인번호, 개업일자), 대표자정보(휴대폰번호, 대표자명), My 재단(재단 선택)입력 후 회원가입하기 버튼

    • 금융·공동인증서

      • 주민(사업자)번호 입력 후 금융·공동인증서 인증하여 사업자 진위여부 점검 및 로그인
      금융·공동인증서

    • 생체인증

      • 모바일의 경우 회원정보에 등록된 지문 또는 안면익식으로 로그인
      생체인증

    • 간편인증

      • 간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간편인증

    • 디지털원패스

      • 개인(사업자) 로그인의 경우만 이용가능하며 디지털원패스를 통해 로그인
      디지털원패스

    • 보증신청

      STEP 01
      보증상품/정책자금 소개
      • 신청할 보증상품/정책자금 선택
      보증상품/정책자금 소개
    • STEP 02
      보증상품/정책자금 내용
      • 보증상품/정책자금 내용 확인 및 보증상품 신청하기
      보증상품/정책자금 내용
    • STEP 03
      자가진단
      • 자가진단 항목 확인 및 선택
      자가진단
    • STEP 04
      고객동의 (1/4)
      • 개인(신용)정보 활용 동의 필수항목
      고객동의 (1/4)
    • STEP 04
      고객동의 (2/4)
      • 기업(신용)정보 활용 동의 필수항목
      고객동의 (2/4)
    • STEP 04
      고객동의 (3/4)
      • 개인(신용)정보 활용동의(여신금융협회 등)와 금융거래정보 제공 동의서(카드사) 필수항목
      고객동의 (3/4)
    • STEP 04
      고객동의 (4/4)
      • 개인(신용)정보 활용 동의 선택항목
      고객동의 (4/4)
    • STEP 05
      유의사항
      • 유의사항 확인 및 동의
      유의사항
    • STEP 06
      본인인증 및 사전검증
      • 주민번호 본인인증 및 사업장 정보를 이용한 사전검증
      본인인증 및 사전검증
    • STEP 07
      보증신청정보
      • 보증신청정보 작성
      보증신청정보
    • STEP 08
      사업장정보 (1/2)
      • 사업장정보 작성
      사업장정보 (1/2)
    • STEP 09
      사업장정보 (2/2)
      • 사업장정보 작성
      사업장정보 (2/2)
    • STEP 10
      고객정보
      • 고객정보 작성
      고객정보
    • STEP 11
      서류제출
      • 항목별 제출 서류 첨부
      서류제출
    • STEP 12
      신청내역확인
      • 신청정보 확인 및 사업자 인증 시 최종 신청 완료
      신청내역확인
    • 개인사업자 보증기한연장신청

      STEP 01
      보증 기한 연장 목록
      • 보증기한연장 목록 확인 및 클릭
      • 보증기한연장 목록 기한연장 상태로 필터링하여 조회
      • 기한연장 상태 - 기한연장신청전, 기한연장신청, 기한연장처리완료, 기한연장반송, 고객취소
      보증기한연장신청 목록 확인(내용 항목 - 보증번호, 업체명, 보증기일, 보증잔액, 보증종류, 보증상대처, 관할점, 보증상태, 기한연장상태)
    • STEP 02
      기한 연장 신청 내역
      • 조건구분 선택(일부연장일 경우, 상환비율을 선택)
      • 사업자 정보 변경 여부를 선택하고 기한연장 신청 버튼 클릭
      기존 보증내역(보증원장)을 확인하고 연장조건과 사업자 정보 변경 여부 선택 후 보증 기한연장을 신청

    • STEP 03
      신청을 위한 고객정보 활용동의
      • 고객정보 활용동의 진행 후 사업자인증 버튼 클릭
      • 공동·금융·간편인증 팝업에서 인증을 완료하고 확인버튼 클릭하여 보증기한 연장신청
      고객정보 활용 동의를 진행하고, 인증절차를 통해 보증기한 연장신청

    • 법인사업자 보증기한연장신청

      STEP 01
      보증 기한 연장 목록
      • 보증기한연장 목록 확인 및 클릭
      • 보증기한연장 목록 기한연장 상태로 필터링하여 조회
      • 기한연장 상태 - 기한연장신청전, 기한연장신청, 기한연장처리완료, 기한연장반송, 고객취소
      보증기한연장신청 목록 확인(내용 항목 - 보증번호, 업체명, 보증기일, 보증잔액, 보증종류, 보증상대처, 관할점, 보증상태, 기한연장상태)
    • STEP 02
      기한 연장 신청 내역
      • 조건구분 선택(일부연장일 경우, 상환비율을 선택)
      • 사업자 정보 변경 여부를 선택하고 기한연장 신청 버튼 클릭
      기존 보증내역(보증원장)을 확인하고 연장조건과 사업자 정보 변경 여부 선택 후 보증 기한연장을 신청

    • STEP 03
      신청을 위한 고객정보 활용동의
      • 고객정보 활용동의 진행 후 대표자 개인인증 버튼을 클릭
      •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수집 팝업에서 주민등록 번호 확인
      • 공동·금융·간편인증 팝업에서 인증을 완료하고 확인버튼 클릭하여 보증기한 연장신청
      고객정보 활용 동의를 진행하고, 인증절차를 통해 보증기한 연장신청

    • STEP 04
      신청을 위한 고객정보 활용동의
      • 고객정보 활용동의 진행 후 사업자인증 버튼 클릭
      • 공동·금융인증 팝업에서 사업자에 대한 인증을 완료하고 확인버튼 클릭하여 보증기한 연장신청
      고객정보 활용동의를 받고, 공동/금융/간편인증을 하여 보증기한 연장신청

    • 서류제출

      • 첨부파일을 드래그 해서 파일 첨부(복수 가능)후 제출버튼 클릭
      서류를 제출해 주세요. 
												-개인 서류 요청(보증 신청 일자: yyyy-mm-dd) - 상품별로 설정된 제출서류 및 임대차계약서(사업장, 거주지, 공부상), 기타서류 등 목록들을 표출하고 첨부하는 화면

    • 사업사실 증빙(보증드림 모바일 앱 전용 - 현장 실사 사진 제출)

      • 촬영버튼으로 내·외부 촬영을 진행
      •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을 확인하고 동의여부 체크 후 제출버튼 클릭
      서류를 제출해 주세요(테스트페이지연결).
												-사업사실 증빙 자료제출(제출기한: yyyy-mm-dd) - (보증드림 모바일 앱 전용)고객이 현장실사사진을 제출하는 화면

    • STEP 01
      전자약정 목록
      • 전자약정 목록 확인 후 선택
      전자약정 요청내역(약정요청일, 전자약정명, 보증금액, 약정상태)
    • STEP 02
      전자약정 상세정보
      • 전자약정요청내역 상세 내용 확인 후 다음버튼 클릭
      전자약정 요청내역 상세(
												계약자 - 업체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주민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장주소.
												보증신청정보 - 보증번호, 상품명, 보증방법, 거래방법, 보증비율, 보증금액, 보증기한.
												주채무정보 - 보증상대처, 정책자금구분, 보증요율)

    • STEP 03
      전자약정 유의사항
      • 유의사항 확인 후 신용보증 약정 버튼 클릭
      전자약정 유의사항 - 전자약정을 위해서는 아래의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개인기업 : 대표자 개인 공동/금융인증서. 법인기업 : 법인 공동/금융인증서, 대표자 개인 공동/금융인증서

    • STEP 04
      전자약정 서명 및 신용보증약정 확인
      • 서명란 클릭시 서명패널 팝업에서 서명 입력
      • 체크항목 확인후 체크
      • 약정실행버튼 클릭하고 공동/금융/간편인증 인증 후 약정완료
      신용보증약정서(개별거래 - 개별보증용) - 전자약정서 서명을 입력하고 신용보증약정 관련 설명 확인

    • 채무조정상담신청

      STEP 01
      채무현황 - 채무조정상담신청
      • 고객번호별 구상채권, 특수채권의 상태와 총 채무액 확인 후 상담신청 구분(채무감면, 분할상환, 기타) 선택
      • 총 채무액을 확인 후 채무조정 상담신청 클릭
      채무현황 - 채무조정상담신청 정보(고객번호, 채무자명, 고객상태, 총채무액) 확인 후 상담신청 구분(채무감면, 분할상환, 기타) 선택 후 상담신청

    • STEP 02
      채무조정 상담 신청 절차 확인
      • 절차 확인 후 다음버튼 클릭
      채무관리를 위해 신용보증재단과 상담하세요
												-채무조정 상당 신청 진행 절차(채무조정 상담 신청 완료 > 지역신용보증재단 담당자 유선 상담 > 재단 내부 업무처리 및 채무조정 신청 요청 > 채무조정내역 화인 및 채무조정 신청 > 재단 내부업무처리 및 약정 체결, 분할상환약정 등 체결 > 채무정완료 )를 확인 화면

    • STEP 03
      채무 및 고객정보 확인
      • 채무 및 고객정보 확인 후, 다음 버튼을 클릭
      채무 및 고객정보 확인 - 채무조정 상담 신청 고객 정보 확인

    • STEP 04
      채무조정 상담 신청 완료
      채무조정 상담신청이 완료
    • 채무조정상담내역

      • 채무조정 상담 내역 확인
      고객이 신청한 채무조정상담내역(상담신청일, 고객번호, 상담신청구분, 신청채무액, 처리상태) 리스트 확인
    • 채무조정 신청

      STEP 01
      채무조정 내역
      • 채무조정 신청 위한 내역 확인
      고객이 채무조정신청하기 위한 내역(고객번호, 채무자명, 상환예정금액, 통지일, 채무조정상태, 채무조정신청일) 확인
    • STEP 02
      채무조정 상세내역
      • 채무조정 상담 내역 확인 후 신청진행 동의 체크 후 신청 버튼 클릭
      채무조정 상세내역(기업정보, 감면전 채무잔액, 감면 후 채무잔액, 분할상환 약정 및 손해금 감면) 확인 하고 신청진행 동의 체크 후 신청 버튼 클릭하고 인증

    • STEP 03
      채무조정 상세내역
      • 인증(공동/금융인증서, 간편인증)을 완료하고 채무조정 신청
      인증방법 선택 - 공동/금융인증서, 간편인증(민간인증서)
    • STEP 04
      채무조정 신청 완료
      채무조정 신청 완료
    • 채무잔액확인서신청

      STEP 01
      채무잔액목록 선택
      고객이 채무잔액 확인서(고객번호, 채무자명, 고객상태, 총채무액) 신청하기 위한 목록 확인
    • STEP 02
      채무잔액 확인서 신청
      • 발급용도, 발급방법, 팩스번호 입력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 절차를 마치면 재단에서 확인하여 고객이 신청한 방법으로 전송
      채무잔액 확인서 신청 발급을 요청하는 화면

    • 채무잔액확인서발급

      STEP 01
      채무잔액확인서 신청/발급내역
      • 채무잔액확인서 신청/발급 내역에서 상태가 발급인 정보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진행
      채무잔액 확인서(고객번호, 발급신청일, 상태, 발급용도, 팩스번호, 발급일) 신청/ 발급내역 확인
    • 방문상담예약

      STEP 01
      상담예약 - 방문상담예약
      • 비회원으로 상담예약 시, 간편인증(민간인증서)/휴대폰 인증 진행 후 상담예약 가능
      상담예약 신청, 상담 예약 내역확인 화면(상담예약 버튼, 예약내역 확인 버튼)

    • STEP 02
      상담지점 선택
      • 사업장 주소 검색 후 해당 사업장 주소 선택
      상담할 지점을 선택하기 위해 사업장주소 검색 - 사업장 주소 찾기(주소검색 버튼) 검색 후 선택

    • STEP 03
      관할지점 선택
      • 해당 사업장 시/군/구 기반으로 관할지점 자동 노출되면 선택 후 다음버튼 클릭
      사업장주소 기반으로 관할지점 선택

    • STEP 04
      자가진단
      • 자가진단 항목의 질문을 확인하고 예/아니오 선택 후 다음버튼 클릭
      • 자가진단결과가 보증신청대상 조건과 맞지 않으면 신청이 제한 될 수 있음
      상담예약 전 자가진단(
												현재 사업자 등록 후 사업을 영위 중입니까?, 
												금융회사 대출금이 현재 연체중이거나 최근 3개월 이내 연체 사실이 있습니까?
												최근 3개월 이내에 사업장이나 거주 주택에 권리침해 사실이 있습니까?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입니까?
												학생, 파산, 신용회복 절차를 진행중입니까?
												재보증제한업종을 영위 중입니까?
												의 질문에 예 아니오 선택
												)

    • STEP 05
      상담예약 동의
      • 상담예약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여부 체크 후 다음버튼 클릭
      상담예약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확인 후 동의 체크 선택

    • STEP 06
      예약자 정보 입력
      • 예약자 정보 입력(성명, 휴대전화, 생년월일은 필수 항목) 후 다음버튼 클릭
      • 사업자번호,업체명,사업자주소,이메일은 입력하지 않아도 예약상담 가능
      예약자 정보{성명(필수), 휴대전화(필수), 생년월일(필수), 사업자번호, 업체명, 사업장 주소, 이메일} 입력

    • STEP 07
      상담 예약일시, 상담구분, 상담내용 입력
      • 예약가능한 예약일(검은색 표기된 날짜만 선택 가능) 선택하면 자동 노출되는 예약 가능시간중 원하는 시간 선택
      • 상담 구분 선택하고 상담 내용 입력 후 상담 신청 버튼 클릭하면 상담신청 완료
      상담예약을 위한 상담 예약일시, 상담구분, 상담내용을 입력하고 신청

    • 예약내역확인

      STEP 01
      상담예약 - 예약내역 확인
      • 비회원 상담예약 신청한 경우 인증방법 선택(휴대폰 인증, 예약상담번호, 간편인증)하여 인증 후 확인버튼 클릭
      상담예약 신청, 상담 예약 내역확인 화면(상담예약 버튼, 예약내역 확인 버튼)

    • STEP 02
      예약내역 확인
      • 상담예약 내역을 확인 하고 취소하거나 변경 가능
      상담예약 내역(상담예약번호, 상담지역신부, 상담일, 상담구분, 상담내용, 예약상태) 확인하고 상담 예약 취소 버튼이나 상담 예약 변경 신청 버튼으로 변경 가능

    • 약정서 발급

      • 약정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약정서PDF파일 다운로드
      약정서(약정서번호, 보증번호, 약정일, 약정서 종류, 약정상태) 다운로드 화면

    • 환급/미환급 보증료 조회

      STEP 01
      환급/미환급 보증료 조회
      • 환급/미환급 보증료 내역을 확인하고, 미환급 보증료가 존재할 경우 미환급 보증료 환급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환급신청 가능
      환급/미환급 보증료 내역(보증번호)을 확인하고 미환급 보증료 환급신청 가능화면

    • 환급/미환급 보증료 조회

      STEP 02
      환급계좌 입력
      • 입금은행, 예금주, 계좌번호 입력 후, 계좌인증을 완료하고 신청하기 버튼 클릭
      환급 계좌 입력(입금은행, 예금주, 계좌번호, 계좌인증)하고 신청

    • 정보제공동의

      • 필수항목 동의 체크 - 개인(신용)정보 활용, 기업(신용)정보 활용, 개인(신용)정보 활용(여신금융협외 등)
      • 개인(신용)정보 활용 선택항목 동의 또는 미동의 체크 -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 제공에 관한 사항
      고객의 정보제공동의 체크 후 제출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남로   7-12   3층   (나성동   501-1) [ T : 044-270-4036 ]

COPYRIGHT ⓒ 2023 KOREA FEDERATION OF CREDIT GUARANTEE FOUNDATIONS. ALL RIGHT RESERVED.